오디오락 로고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요약본)
CEO/리더십 > 리더십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요약본)
  •   재생목록  
  •   상세분류  
  •   저자소개  
  •  오디오북개요 
  • 번호
    제목
    재생시간
  •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0:05:21
  • 저자 : IGM세계경영연구원
  • 저작사 : 북세미나닷컴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 반입일 : 2015-06-19
  • 파일용량 : 4.91MB
  • 재생시간 : 5분 21초
  • 구성 : 1 회
  • 제공 : (주)컨텐츠포탈
  • 문의 : 070-8656-3476
한철환저자 IGM세계경영연구원(회장 전성철)은 기업인을 위한 강의를 직접 연구하면서, 교육과 컨설팅을 결합한 콘텐츠 개발에 전력을 다해왔다. 수많은 경영학적 지식과 정보가 범람하는 가운데, 경영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여 CEO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IGM세계경영연구원은 수천 명의 경영진들과 조직의 리더들을 만나면서, 수많은 조직 리더들이 이론으로 점철되거나 네트워크 위주로 편향된 CEO교육에 식상함을 느끼고 있으며, 지식정보사회의 트렌드에 맞는 실용적인 교육에 대한 강한 니즈를 갖고 있음을 읽어낼 수 있었다. 그 결과, 2011년부터 “늘 새롭고 참신한 경영기법과 경영학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라는 IGM세계경영연구원의 가치를 담은 ‘AHA!CEO’ 온라인 지식 멘토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AHA!CEO’는 경영인들의 현실적인 문제 상황을 시나리오로 구현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많은 리더들이 매일같이 골치 아픈 고민과 딜레마로 고통을 받고 있지만, 허심탄회하게 고민을 나눌 만한 상대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경영자문을 구하려고 해도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도 없으며, 비용도 만만치 않다. ‘AHA!CEO’는 누구도 속 시원하게 알려주지 않는 CEO의 고민을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해준다. 5분짜리 영상을 통해서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경영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세계 최초의 문제해결형’ 온라인 지식 서비스로서, 수많은 CEO의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책소개

“밤새워 고민했던 경영문제들이 이렇게 간단히 해결될 줄 몰랐다!”전략과 지식을 새롭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경영지침서국내 최고의 석학강좌 Aha!CEO를 책으로 만난다!최근 외식업체 C사의 한 지점에서 벌어진 임신부 고객과 종업원 간의 몸싸움 사건이 인터넷을 타고 일파만파 퍼지면서, 경찰 수사까지 동원되는 등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다. 결국 C사의 무혐의로 밝혀졌지만 기업 이미지가 실추된 것은 물론, 전국 270여 개의 가맹점은 막대한 영업 손실을 입어야 했다.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영업을 정상화하기 위해 향후 투입해야 할 시간과 노력까지 감안하면, C사 입장에서는 예기치 못했던 심각한 위기상황이 아닐 수 없다. 이처럼 회사가 위기에 처했을 때 조직의 리더인 CEO는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 회사를 경영하다 보면 이처럼 예측 불가능한 사고나 골치 아픈 조직문제, 변화무쌍한 시장상황으로 인해 끊임없는 질문 앞에 놓이게 된다.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해 수많은 경영서적을 들춰보거나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보지만,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속 시원한 해답을 얻기란 쉽지 않다. 또한 비싼 비용을 들여 고용한 전문가들이 정교하게 분석한 후 수립한 경영전략이라도 막상 현장에서 실행할 수 없는 경우도 적지 않다.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은 이런 CEO들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준다. 이 책은 IGM세계경영연구원의 문제해결형 온라인 동영상 Aha!CEO의 콘텐츠 중에서 CEO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주제들을 선별하여 엮은 것으로, 경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원인부터 찬찬히 살펴보고 현실적인 접근법과 행동지침을 제시한다. 특히, IGM세계경영연구원 회원인 3,000여 명의 CEO를 대상으로 한 서베이 자료와 100여 곳 이상의 기업 경영전략 수립을 성공적으로 이끈 전문가 집단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집필하여 문제제기와 해결과정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 책은 원론만으로 가득한 기존 경영서와 달리, 시시각각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CEO가 스스로 전략을 수립하여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질문+시나리오+문제해결, 바로바로 써먹는 현장 중심의 시나리오 컨설팅!“들어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아 자꾸 떠나는 신입사원들, 회사에 무슨 문제가 있을까?” “품질은 비슷한데 대박을 터트리는 경쟁사, 우리와 무엇이 다른 것일까?” “직원들이 삽질하지 않고 똑똑하게 일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사장은 무엇을 해야 할까?”……. CEO의 고민과 질문은 이처럼 끝이 없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최대 강점은 ‘시나리오 질문’과 ‘사례 중심 해법’이라는 형식을 통해 문제의 핵심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현실적인 해법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조직의 리더라면 한번쯤 고민해본 100가지 문제들을 조직관리, 성과관리, 인사관리, 마케팅전략, 전략경영, 협상전략, 위기관리, 경영철학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로 나누고, ‘질문+시나리오+전문가의 조언과 사례 중심의 문제해결’로 구성되어 있다. 시나리오 단계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당면한 문제상황을 직시할 수 있고, 사례 중심의 전문가 조언을 카운슬링받듯이 이해하면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지루하고 딱딱한 경영학적 지식을 넘어서 전략과 문제를 새롭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해법을 만들어낸다.답을 찾을 때마다 회사가 한 단계 성장하도록 만드는 경영지침서!오늘날의 시장환경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아무리 정교한 분석과정을 거쳐 수립한 전략일지라도 단 몇 개월 만에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그런 점에서 경영은 갈수록 어렵고 복잡하고 난해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이 책을 펼쳐드는 순간, 경영자로서 답답함을 느꼈던 수많은 현안들이 너무나 간단히 해결되어 자신도 모르게 무릎을 치게 될 것이다. 또한 회사를 경영하면서 쉽게 지나쳐왔던 가치들을 일깨우고, 회사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진정으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점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CEO의 질문 속에 회사의 지속성장의 비결이 있다. 답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회사는 한 단계 더 성장하게 마련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CEO뿐만 아니라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에게도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위즈덤하우스

이동우

“밤새워 고민했던 경영문제들이 이렇게 간단히 해결될 줄 몰랐다!”전략과 지식을 새롭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경영지침서국내 최고의 석학강좌 Aha!CEO를 책으로 만난다!최근 외식업체 C사의 한 지점에서 벌어진 임신부 고객과 종업원 간의 몸싸움 사건이 인터넷을 타고 일파만파 퍼지면서, 경찰 수사까지 동원되는 등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다. 결국 C사의 무혐의로 밝혀졌지만 기업 이미지가 실추된 것은 물론, 전국 270여 개의 가맹점은 막대한 영업 손실을 입어야 했다.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영업을 정상화하기 위해 향후 투입해야 할 시간과 노력까지 감안하면, C사 입장에서는 예기치 못했던 심각한 위기상황이 아닐 수 없다. 이처럼 회사가 위기에 처했을 때 조직의 리더인 CEO는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 회사를 경영하다 보면 이처럼 예측 불가능한 사고나 골치 아픈 조직문제, 변화무쌍한 시장상황으로 인해 끊임없는 질문 앞에 놓이게 된다.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해 수많은 경영서적을 들춰보거나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보지만,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속 시원한 해답을 얻기란 쉽지 않다. 또한 비싼 비용을 들여 고용한 전문가들이 정교하게 분석한 후 수립한 경영전략이라도 막상 현장에서 실행할 수 없는 경우도 적지 않다.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은 이런 CEO들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준다. 이 책은 IGM세계경영연구원의 문제해결형 온라인 동영상 Aha!CEO의 콘텐츠 중에서 CEO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주제들을 선별하여 엮은 것으로, 경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원인부터 찬찬히 살펴보고 현실적인 접근법과 행동지침을 제시한다. 특히, IGM세계경영연구원 회원인 3,000여 명의 CEO를 대상으로 한 서베이 자료와 100여 곳 이상의 기업 경영전략 수립을 성공적으로 이끈 전문가 집단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집필하여 문제제기와 해결과정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 책은 원론만으로 가득한 기존 경영서와 달리, 시시각각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CEO가 스스로 전략을 수립하여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질문+시나리오+문제해결, 바로바로 써먹는 현장 중심의 시나리오 컨설팅!“들어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아 자꾸 떠나는 신입사원들, 회사에 무슨 문제가 있을까?” “품질은 비슷한데 대박을 터트리는 경쟁사, 우리와 무엇이 다른 것일까?” “직원들이 삽질하지 않고 똑똑하게 일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사장은 무엇을 해야 할까?”……. CEO의 고민과 질문은 이처럼 끝이 없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최대 강점은 ‘시나리오 질문’과 ‘사례 중심 해법’이라는 형식을 통해 문제의 핵심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현실적인 해법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조직의 리더라면 한번쯤 고민해본 100가지 문제들을 조직관리, 성과관리, 인사관리, 마케팅전략, 전략경영, 협상전략, 위기관리, 경영철학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로 나누고, ‘질문+시나리오+전문가의 조언과 사례 중심의 문제해결’로 구성되어 있다. 시나리오 단계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당면한 문제상황을 직시할 수 있고, 사례 중심의 전문가 조언을 카운슬링받듯이 이해하면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지루하고 딱딱한 경영학적 지식을 넘어서 전략과 문제를 새롭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해법을 만들어낸다.답을 찾을 때마다 회사가 한 단계 성장하도록 만드는 경영지침서!오늘날의 시장환경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아무리 정교한 분석과정을 거쳐 수립한 전략일지라도 단 몇 개월 만에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그런 점에서 경영은 갈수록 어렵고 복잡하고 난해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이 책을 펼쳐드는 순간, 경영자로서 답답함을 느꼈던 수많은 현안들이 너무나 간단히 해결되어 자신도 모르게 무릎을 치게 될 것이다. 또한 회사를 경영하면서 쉽게 지나쳐왔던 가치들을 일깨우고, 회사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진정으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점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CEO의 질문 속에 회사의 지속성장의 비결이 있다. 답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회사는 한 단계 더 성장하게 마련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CEO뿐만 아니라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에게도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1.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1.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저작물(본 이용허락에서 정의됨)은 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의 일반이용허락(Creative Commons Korea Public License, 이하 “이용허락”)'의 조건에 따라 제공됩니다. 저작물은 저작권법 및/또는 기타의 법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본 이용허락 또는 저작권법에 따라 허용된 것 이외의 저작물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귀하(본 이용허락에서 정의됨)는, 본 이용허락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기 위한 권리를 행사함으로써, 본 이용허락의 조건을 수용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됩니다. 이용허락자는, 귀하가 본 이용허락의 조건을 수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본 이용허락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기 위한 권리를 부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