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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소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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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소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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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호
    제목
    재생시간
  • 오프닝
    0:00:38
  • 일상에서의 소통은 누구나 어렵다
    0:03:26
  • 소통을 잘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다
    0:02:45
  • 가까이 갈수록 친해진다
    0:08:59
  • 소통을 막는 3가지 장애물
    0:09:20
  • 관계에 걸림돌이 된다면 신념과 가치관을 바꿔라
    0:04:53
  • 원활한 소통을 위한 개인적, 실용적 욕구
    0:04:03
  • 진정한 소통은 내면의 욕구를 찾는 것이다
    0:05:11
  • 우리는 수많은 갈등 속에서 살고 있다
    0:07:10
  • 적당한 갈등은 성과를 향상시킨다
    0:11:46
  • 사람마다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이 다르다
    0:05:33
  • 갈등을 해결하는 7단계 프로세스
    0:08:52
  • 갈등은 상황판단과 협상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0:08:23
  • 어떻게 갈등을 해결하는가
    0:05:28
  • 갈등해결에 꼭 필요한 4가지 원칙
    0:05:37
  • 성격기질에 따라 소통법이 다르다
    0:13:56
  • 인식의 차이를 인정해야 소통이 된다
    0:11:07
  • 외향형 인간 VS 내향형 인간
    0:06:01
  • 감각형 인간 VS 직관형 인간
    0:12:44
  • 사고형 인간 VS 감정형 인간
    0:09:21
  • 판단형 인간 VS 인식형 인간
    0:07:46
  • 페르소나(가면)를 쓰고 사는 사람들
    0:11:15
  • 불, 물, 나무, 바람의 성격을 파악하자
    0:04:54
  • 불의 성격과 소통방법
    0:05:03
  • 물의 성격과 소통방법
    0:05:12
  • 나무의 성격과 소통방법
    0:03:52
  • 바람의 성격과 소통방법
    0:04:33
  • 성격을 읽으면 접근법이 보인다
    0:08:27
  • 대화 시작의 첫 걸음, 라포
    0:05:13
  • 상대방의 오감을 파악하는 캘리브레이션
    0:06:53
  • 상대와 호흡을 맞추는 페이싱
    0:03:06
  • 거울을 보듯 함께 호흡하는 미러링
    0:03:50
  • 상대의 무의식을 열어주는 백트레킹
    0:02:10
  •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리딩
    0:03:36
  • 상대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눈동자
    0:08:49
  • 공감하며 말하는 방법, I-Message
    0:13:27
  • 논리적으로 말하는 방법, PREP
    0:05:34
  • 감정을 배려하며 말하는 방법, 비폭력대화
    0:05:49
  • 상대방의 입장에서 들어주는 것이 경청이다
    0:06:05
  • 경청이 어려운 이유가 있다
    0:05:30
  • 경청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것들
    0:05:18
  • 감정 속 본심을 알아주는 것이 경청이다
    0:09:26
  • 경청의 5가지 방법
    0:03:24
  • 공감적 경청의 5단계 프로세스
    0:05:03
  • 공감은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는 것이다
    0:05:50
  • 공감을 위해 필요한 것들
    0:11:01
  • 공감을 방해하는 10가지 장애물
    0:04:25
  • 제대로 공감하는 5가지 방법
    0:06:32
  • 공감대화를 위한 4단계 프로세스
    0:11:45
  • 질문은 진정한 소통의 도구다
    0:11:58
  • 질문은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다
    0:03:22
  • 질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7가지 효과
    0:04:11
  • 좋은 질문이 좋은 답을 만든다
    0:09:32
  • 피드백은 변화의 기회를 준다
    0:07:22
  • 피드백을 통해 좋은 결과를 찾는다
    0:06:44
  • 긍정적 피드백(칭찬) 스킬
    0:13:52
  • 건설적 피드백(질책) 스킬
    0:07:23
  • 피드백에 꼭 필요한 4가지 원칙
    0:03:52
  • 엔딩
    0:00:38
  • 저자 : 유경철
  • 저작사 : ㈜컨텐츠포탈
  • 출판사 : 천그루숲
  • 반입일 : 2019-03-11
  • 파일용량 : 469.62MB
  • 재생시간 : 6시 37분 55초
  • 구성 : 59 회
  • 제공 : (주)컨텐츠포탈
  • 문의 : 070-8656-3476
사람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컨설턴트이자 기업교육 강사로,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리더십과 소통 관련 강의를 하며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인재개발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PSI컨설팅 등에서 근무했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MBA)를 마쳤다. 현재 aSSIST?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학 박사과정에서 리더십을 전공 중이다. 2015년 한국HRD명강사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만 명 이상이 다녀간 ‘HRD Professional’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그룹, SK그룹, CJ인재원, LG화학, SK텔레콤, 한국IBM, LG디스플레이, 중앙공무원교육원, 서울시인재개발원, 세브란스병원, 서울대학교 등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공기관, 병원, 대학교 등에서 연 200회 이상의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존경하는 경영의 구루 피터 드러커의 명언처럼 '다른 사람의 성장과 목표를 이루는 것을 도운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저서로는 <피터 드러커의 인재경영 현실로 리트윗하다> <문제해결자>가 있다.

책소개

일상에서의 소통은 누구나 어렵다!
일, 관계, 갈등이 술술 풀리는 10가지 소통의 법칙

사람들이 조직을 그만두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연봉, 업무환경, 비전, 기업의 성장 가능성, 야근 …. 천만의 말씀이다. 직장인들이 퇴사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상사와의 갈등’ 때문이다. 다른 조건이 완벽하더라도 상사나 동료와 갈등이 생기면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다. 그렇다면 기업의 입장은 어떠할까? 하버드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직원들이 해고되는 가장 큰 이유 역시 전공이나 전문지식 등의 역량이 아니라 대인관계와 소통능력 부족 때문이라고 한다. 이처럼 조직이나 개인 모두에게 소통능력은 매우 중요한 역량인 것이다.

이 책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소통을 함에 있어 가장 필요한 연결, 갈등, 성격, 성향, 라포, 말하기, 경청, 공감, 질문, 피드백 등 총 10개의 요소를 통해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소통, 조직에서의 소통, 관계에 있어서의 소통 등 다양한 소통의 방식과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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