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유경철
- 저작사 : ㈜컨텐츠포탈
- 출판사 : 천그루숲
- 반입일 : 2019-03-11
- 파일용량 : 469.62MB
- 재생시간 : 6시 37분 55초
- 구성 : 59 회
- 제공 : (주)컨텐츠포탈
- 문의 : 070-8656-3476
사람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컨설턴트이자 기업교육 강사로,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리더십과 소통 관련 강의를 하며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인재개발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PSI컨설팅 등에서 근무했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MBA)를 마쳤다. 현재 aSSIST?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학 박사과정에서 리더십을 전공 중이다. 2015년 한국HRD명강사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만 명 이상이 다녀간 ‘HRD Professional’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그룹, SK그룹, CJ인재원, LG화학, SK텔레콤, 한국IBM, LG디스플레이, 중앙공무원교육원, 서울시인재개발원, 세브란스병원, 서울대학교 등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공기관, 병원, 대학교 등에서 연 200회 이상의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존경하는 경영의 구루 피터 드러커의 명언처럼 '다른 사람의 성장과 목표를 이루는 것을 도운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저서로는 <피터 드러커의 인재경영 현실로 리트윗하다> <문제해결자>가 있다.
책소개
일상에서의 소통은 누구나 어렵다!
일, 관계, 갈등이 술술 풀리는 10가지 소통의 법칙
사람들이 조직을 그만두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연봉, 업무환경, 비전, 기업의 성장 가능성, 야근 …. 천만의 말씀이다. 직장인들이 퇴사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상사와의 갈등’ 때문이다. 다른 조건이 완벽하더라도 상사나 동료와 갈등이 생기면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다. 그렇다면 기업의 입장은 어떠할까? 하버드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직원들이 해고되는 가장 큰 이유 역시 전공이나 전문지식 등의 역량이 아니라 대인관계와 소통능력 부족 때문이라고 한다. 이처럼 조직이나 개인 모두에게 소통능력은 매우 중요한 역량인 것이다.
이 책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소통을 함에 있어 가장 필요한 연결, 갈등, 성격, 성향, 라포, 말하기, 경청, 공감, 질문, 피드백 등 총 10개의 요소를 통해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소통, 조직에서의 소통, 관계에 있어서의 소통 등 다양한 소통의 방식과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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